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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아이tube♪

마케팅 1강_키워드 검색량 확인하기 | feat.네이버 데이터랩 | 지아이코퍼레이션

by 이유란 2023. 8. 14.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오늘은 아주 신나고 재밌는 소식을

가지고 와 보았는데요~👏👏👏

 

 

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 여러분께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유튜브💻

활동을 다시 재개하였습니다🎊🎉

 

 

 

현재 기준(23.06.30) 3개의 영상

새로 업로드되어 있는 상태로,

바로 확인하고 싶으실 분들을 위해

링크 걸어놓을게요😉

(↑↑↑상단 썸네일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영상으로 연결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마케팅 1강] 5분 만에 제품 키워드

검색량 확인하기 | feat. 네이버 데이터랩

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확인하러

가볼까요~?

 

 

 

 

네이버에서 '네이터 데이터랩'

검색해 볼게요.

 

 

 

네이터 데이터랩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데이터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두 번째 탭인, '검색 트렌드'에 들어가 볼게요.

 

 

 

주제어 입력을 하실 수 있는 칸이

보이실 텐데요.

저는 원하는 키워드를 4가지 정도

입력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테고리는 '자전거'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드 자전거', '픽시',

'하이브리드 자전거', 'MTB 자전거'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기간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은 일간보다 조금 더 보기 편한

월간으로 체크를 해보겠습니다.

 

 

 

22년도 1월부터 23년도 5월

데이터까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간 설정이 끝나셨다면 하단의

'네이버 검색 데이터 조회'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보시다시피 선 차트를 보실 수가

있고요.

 

 

로드 자전거, 픽시, 하이브리드 자전거,

MTB 자전거에 대해서 22년도 1월부터

23년도 5월까지의 추세선을 한 번에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100분위 데이터이기 때문에

100을 기준으로 얼마나 감소세를 보여

왔는지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데이터를 해석해 보자면

22년 5월 로드 자전거 100을 기준으로

해서, 점진적으로 감소세를 보여왔던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를 통해서

YOY 즉, 전년 대비했을 때

얼마나 키워드 검색량이

줄었거나 또는 늘었거나 하는 식의

해당 데이터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3년도 5월에 로드 자전거 57이라는

수치를 기록했다면

해당 데이터는 22년도 5월에 100이라는

수치 때문에 약 절반가량 키워드 검색량이

감소했다고 해석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가 방금 주제어에 키워드를

입력을 했었는데,

이번에는 주제어에 관련된 키워드들

즉, 하위 키워드들까지 같이 검색하는

방법 같이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제어 1에는 '로드'라고 입력하겠습니다.

그리고 하위 키워드로는

'로드 자전거, 로드 자전거 추천, 로드바이크'

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즉, '로드'라는 그룹 안에

'로드 자전거', '로드 자전거 추천',

'로드 바이크' 등등의 키워드들을

넣어서 '로드'라는 그룹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그럼 계속 입력을 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총 3가지 주제로만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제에 대해 여러 가지 하위 키워드들

그룹을 통해서 검색량이 얼마나 증감했는지

데이터를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간은 마찬 자기로 월간으로 진행하며,

22년도 1월부터 23년도 5월까지

데이터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범위는 모바일,

성별은 주요 코어 타깃이라고

할 수 있는 남성,

연령은 19세부터 44세까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보신 것처럼 22년도 1월부터

23년도 5월까지의 로드, 픽시,

하이브리드 그룹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22년도 5월에

100분위 데이터 즉, 100을 기준으로

했을 때 계속해서 감소세를 보여왔던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해석해 보자면

로드 자전거가 결국에는

겨울 시즌에 키워드 검색량이 급격히

감소했지만 다시 겨울을 지나서

봄을 맞이하면서부터 검색량이

조금씩 증가했던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로 정리해 보자면,

보시다시피 해당 데이터랩을 통해서

제가 원하는 키워드 또는 자사 제품의

상품들에 대한 키워드 검색량이

얼마나 증감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즉, 키워드 검색량은 수요와 직결된 지표

이기 때문에 앞으로 시장조사하시면서

유용하게 쓰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같이 한 번

지아이코퍼레이션유튜브💻

첫 번째 영상 알아보았는데요~

두 번째, 세 번째 영상도 리뷰하러

곧 다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지아이코퍼레이션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5Ug7gXGmnqpg7hgMJmyZTA?sub_confirmation=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