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3강_7분 만에 월별 키워드 검색수&인구 통계 확인하기 | feat.네이버 키워드 도구 | 지아이코퍼레이션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오늘은 저번 게시물에 다음 편인
마케팅 3강을 들고 왔습니다~👏👏👏
바로 확인하고 싶으실 분들을 위해
링크 걸어놓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썸네일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영상으로 연결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마케팅 3강] 7분 만에 월별 키워드
검색수&인구 통계 확인하기
| feat.네이버 키워드 도구에는
어떤 내용이 담겨 있는지
확인하러 가볼까요~?
우선, 네이버에서 '네이버 광고'에
들어가 볼게요.
'네이버 광고'에 들어가시면
로그인을 하실 수 있는 창이 있고요.
우선 회원가입을 하신 상태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광고 시스템으로 접근을 해볼게요.
처음 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마 광고 시스템이 익숙하신 분들도
계실 거예요.
도구 탭에 들어가시면 키워드 도구라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대 5개까지의 희망하시는
키워드를 검색하실 수 있고요.
저는 1강과 마찬가지로 '자전거'를
다시 한번 검색을 해볼게요.
보시면은 '연관 키워드'라고 해서
제가 검색한 '자전거' 외에도
여러 가지 관련된 키워드들이
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자전거를 클릭을 해주시면은
다음과 같은 선차트의 데이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모바일의 경우에는 녹색 선이고요.
파란 선은 데스크탑에 해당합니다.
23년도 5월부터 22년도 6월
즉, 최근 1년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고요.
실제로 검색한 수치를 보실 수가 있는
데이터입니다.
23년도 5월에는 모바일에서
약 17만 회 가량 검색량이 발생되었고,
데스크탑을 통해서는 3만 3천 회가량
검색량이 발생했다,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더 내려보시면
데모그래픽, 즉 인구통계 데이터도
보실 수 있으신데요.
남성과 여성을 비교했을 때는
남성이 조금 더 많은 검색량을
차지하고 있고
데스크탑에서 다수의 키워드 검색량이
발생하고 있다,라고 해석하실 수가 있고요.
그리고 연령별로도 봤을 때
3~40대에서 가장 많은 키워드 검색이
발생되고 있다, 고 해석하실 수 있습니다.
즉, 자전거와 관련된 키워드들은
3-40대 남성이 코어 타깃이라고
해석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네이버에서 '통합 검색'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검색했을 때 수치들을 보실 수가 있고요.
따라서 다음과 같이 통합 검색에서
PC(데스크탑)에서 검색을 하느냐,
모바일에서 검색을 하느냐에 따라서
아까 보신 데이터에서
PC(데스크탑)과 모바일로 나뉘게 됩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을 통해서
정말 간단하게 키워드에 대한 수치를
실제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1년까지의 데이터만 공유되기 때문에
해당 사항을 참고해 주시면 되고요.
또 하나 중요했던 것은
인구 통계 데이터 즉, 성별과 연령에 대한
실제 검색 수치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코어 타깃을 잡을 때 굉장히 유용한 방법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도 같이 한 번
지아이코퍼레이션의 유튜브💻
세 번째 영상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영상의 마지막엔 지아이로그
(=지아이코퍼레이션 브이로그)도
삽입되어 있으니 끝까지 시청해 주세요!
😉😉😉
그럼 지금까지 지아이코퍼레이션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5Ug7gXGmnqpg7hgMJmyZTA?sub_confirmation=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