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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7강]_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 광고를 다룰까 : 네이버편(1) | 지아이코퍼레이션

이유란 2023. 8. 24. 11:14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7강을 준비해

왔습니다~~~💌👏

바로 확인하고 싶으실 분들을 위해

링크 걸어놓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썸네일 이미지 클릭 시

해당 영상으로 연결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마케팅 7강]_광고대행사는

어떤 온라인 광고를 다룰까 : 네이버편(1)

에는 어떤 정보를 담아왔을지

함께 확인하러 가보실까요~? 🙆🛫

 

 

 

오늘은 저희 지아이코퍼레이션에서

은정님이 포스팅한 그런 블로그 글을

기반으로 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

 


 
 

 

네이버의 검색 종류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크게는 '검색광고'랑 '디스플레이 광고'

총 두 가지로 나눌 수가 있고요.

 

 

 

그중에서 오늘은 이 5가지에 해당하는

'검색광고'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워링크'입니다.

 

 

 

PC 기준으로는 총 15개의 지면을

보실 수가 있고,

그리고 모바일 같은 경우에는

총 5개 광고 영역이 노출됩니다.

 

 

 

'고양이모래'라고 키워드를 검색하시면

다음과 같이 '파워링크' 지면을

보실 수가 있고요.

 

 

 

 

'파워링크'는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키워드('고양이모래')를 검색했을 때

우리의 서비스와 제품들이 노출 되도록

설정을 할 수가 있죠.

 

 

 

'파워링크'는 클릭 당 비용 방식이라고 해서,

클릭했을 때 예산(=비즈 머니)이

소진되는 방식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최소 70원부터 최대 10만 원까지 설정을

할 수 있는데, 특히나 병의원같이

경쟁이 치열한 업종들은 평균적으로

5만 원에서 8만 원대까지 클릭 당 비용을

설정하기도 합니다.

 


 

 

다음, '쇼핑검색'

제품을 노출시키는 데 특화된 광고

라고 할 수 있고요.

 

키워드('자전거')검색했을 때 다음과 같이

'광고'라고 노출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영역은 클라이언트가 '파워링크'와는

다르게 키워드를 설정할 순 없어요.

 

 

 

하지만 제품의 타이틀과 카테고리를

매칭을 시켜서 가장 품질이 좋고,

입찰가가 높은 제품들을

최우선적으로 노출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키워드를 설정할 순 없지만

비효율적인 키워드,

즉 계속해서 전환 효과가 없는 키워드들은

제외 처리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브랜드검색광고'

라고 하는 지면입니다.

 

 

 

'브랜드검색'은 브랜드의 이름을 가지고

노출시킬 수 있는 지면이 따로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키워드('라한호텔')를

검색했을 때 최상위에 노출되는 지면을

확인하실 수가 있고,

PC와 모바일 따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GRE(영어시험)' 같은 경우에도

브랜드에 대한 대표적인 브랜드 소식을

노출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검색은 보통 30일 기준으로

계약을 갱신하고 있고,

클릭 당 비용 방식이 아니라

30일 동안의 키워드 쿼리 수를

기준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평균적으로 55만 원에서부터

시작을 하고 있고요.

그리고 PC와 모바일 키워드 검색량에

따라서 계약 단가는 달라지게 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파워콘텐츠'라고 해서

블로그 게시물을 기반으로 해서

광고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키워드를 검색을 했을 때

'VIEW(뷰) 탭' 영역에 노출이 되는

광고를 '파워콘텐츠'라고 합니다.

 

 

 

'파워링크'와는

다르게 랜딩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고

블로그로 유입이 되는 광고입니다.

 

 

 

조금 더 후기를 보시고자 하는 분들,

조금 더 정보성 글들을 보고 싶어

하시는 분들께 노출이 되는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광고'는 다른 광고들보다

비교적 최근에 나온 광고인데요.

 

 

 

 

 

평균적으로 상위 2개가 노출되는 광고로,

키워드를 설정할 수는 없지만,

업종과 지역을 기반으로 해서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최대 클릭 당 비용(=입찰가)는

오천 원으로 설정할 수 있어서

조금 경쟁이 치열한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 정말 간단하게 네이버에서

검색으로 노출되는 광고가

어떤 종류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궁금하신 부분에 대해서

댓글 남겨주시면 세부적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같이 한 번

지아이코퍼레이션의 유튜브💻

일곱 번째 영상 알아보았는데요~

 

 

그럼 지금까지 지아이코퍼레이션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5Ug7gXGmnqpg7hgMJmyZTA?sub_confirmation=1